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광고"하는 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페이스북 광고하기는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의 세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일단 캠페인에서 광고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어떤 목적의 광고인지 캠페인의 이름을 정하고, 경매를 선택하게 되면 페이스북에게 자동으로 광고비 입찰을 맞기게 됩니다.

 

경매 방식은 정해진 시점에 대상에게 표시할 최적의 광고를 찾도록

 

디자인 되어있다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당연히 그 과정은 비공개라서 확인은 불가능하네요. ^^

 

그런 다음 구체적인 목표를 선택하면 됩니다.

 

트래픽을 유도할건지, 앱을 설치하게 할건지 등등




이단계가 끝나면 광고 세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고객 타겟팅입니다.

 

어떤 대상에게 어떤 식으로 광고를 보여줄 것인지 결정하게 되는데요.

 

광고 효과의 최적화를 위해서 미리 시장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광고의 노출위치와 일일 예산등을 결정짓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는 직접적인 광고의 내용을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광고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페이스북 광고의 특성은 광고주의 요구조건에 대한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작은 부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동시에,

 

초보자에게 조금은 막막한 느낌을 줄 수도 있는데요.

 

일단 금액 설정을 최소로 해서 몇번의 테스트 과정을 통해 최적화된 광고 형태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