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블로그가 몇개나 있는지 아세요?

개설된 블로그는 이미 2,000만개가 훌쩍 넘어섰다고 합니다.

유령블로그도 있겠지만 정말 상당한 숫자입니다.

 

이렇게 많은 블로그 중에서, 내가 지금 시작한다고 잘 키울 수 있을까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표면적인 수치에 지나치게 의식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일등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수익을 내기 위한 것이라면

육개월에서 일년정도만 꾸.. 포스팅을 지속한다면 달성가능한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말씀드렸듯이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무턱대로 열심히 한다고 그만큼의 효과가 나오는 건 아니기에  효율적으로 키우기 위한 팁을 드릴까 합니다.

 

 

1. 블로그 운영 목적을 확실히 하라

 



블로그 개설의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정 업체나 가게를 홍보하기 위한 채널로서의 사업용 블로그와 개인용 블로그.

첫번째인 사업용 블로그라면 검색노출이 용이한 네이버블로그가 더 적합합니다.

또한 키워드를 이용한 무조건적인 유입유도는 매출에 영향을 끼치지 못합니다.

사업과 관련된 키워드 관리와 잠재 고객층의 유입을 위한 전문성과

상품의 브랜딩이 가능한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전문성 있는 포스팅이라면 육개월 정도 꾸준히 운영한다면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두번째인 개인용 블로그라면 포스팅에 지나친 부담을 가지기 보다

본인이 흥미가 있는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하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힘을 주면 오히려 유지하기 힘들고, 지쳐서 중도포기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2. 포스팅하는 습관을 길러라 - 하루에 1포스팅이라도

절대 초기에 지나친 의욕으로 하루에 몇개씩 올리는 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전업 마케터가 아니라면 11포스팅이면 충분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하루 1개는 너무 적지않나?

3~4개정도 올려야지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막상 시작하면  1포스팅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일을 핑계로 하루이틀 포스팅을 미루게 되면 금방 의욕을 잃게 됩니다.

어설프고 조잡한 글이더라도 꾸준하게 올린다면 결국 의미있는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3. 사람들이 모이는 시간 즉 검색이 많이 이루어지는 시간에 포스팅하기

 

 

블로그나 키워드 광고 관련 자료들을 살펴보면 하루중 사람들이 검색을 주로하는 특정시간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유동적인 변수가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아침 출근 전후(8~10)

 

점심시간 직후(12~2)

 

저녁식사 이후 (8시부터 새벽1)

 

이시간에 쓰지 않더라도 미리 작성한 포스팅을 예약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힘들게 고생해 작성한 포스팅을 쉽게 흘려보낼 수는 없잖아요.

 

4. 유입률과 페이지뷰를 동시에 잡아라

 



검색노출을 통해 이용자를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일단 유입된 이용자가 바로 이탈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포스팅의 질과 관련된 문제인데요, 단순히 자극적인 키워드를 이용해 내용없는 포스팅을 하게 된다면, 힘들게 노출시켜서 유입되더라도 블로그 지수에도 블로그의 브랜딩에도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갑작스럽게 평균이상의 유입자가 생긴다면, 어뷰징으로 오해받아 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사실 위의 네가지 팁은 특별한 내용이 아닐 수도 있지만, 꾸준히 지켜나간다면 여러분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밑거름이라 생각해서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