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문에 대한 답변과 동시에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지식인 마케팅

 

 

개인적으로 지식인 서비스야 말로 지금의 네이버가 있게 한
일등공신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지금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여전히 지식인의 답변이 상단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바로 지식인을 통한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 대한 것입니다.

일단 지식인을 통해 방문하는 이용자의 유입되는 과정을 살펴보면,

 


1. 인터넷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한다.

 

2. 정보에 해당하는 질문 내용이 지식인 탭에 노출되고,

방문자는 지식인의 답변을 살펴본다.

 

3. 답변자의 네임카드에 있는 블로그 주소나 카페주소를 보고 방문한다.


그럼 이런 과정의 지식인 이용자의 방문 유입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지식인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는 바로 '타겟팅된 방문자'입니다.
원하는 정보가 확실한 방문자임을 뜻합니다.
단순 검색으로 블로그에 유입된 일회성 방문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유입됐다면, 관련정보 게시물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때문에 블로그의 페이지뷰도 높일 수 있고, 운영자가 제공하는 마케팅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구체적인 반응을 보일 여지가 큽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지식인 검색 이용자를

어떻게 블로그나 카페로 유입시킬 건지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답변을 해라

바로 '스토리텔링'입니다.
이야기가 있는 답변을 해야만 합니다.
이야기는 흐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독자가 쉽게 기억을 하고, 강한 설득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답변을 해야 채택이 되어서 상위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답변 마지막에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 된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른 방법들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에 자세히 다뤄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라고 적어두는 것입니다.
스토리가 있는 답변을 보고 답변자를 신뢰한 사람들은
블로그나 카페를 방문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