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를 알아야합니다. 구글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거나 유튜브 채널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세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수익을 제공합니다.

 

요즘 유튜브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 또한 구글의 애드센스가 큰 요인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시스템이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애드포스트와 유사하지만 다른 시스템입니다.

 

구글을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먼저 그 구조를 파악해야 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구글의 광고 시스템은 애드센스와 애드워즈로 나누어집니다.

 

애드센스는 자신이 운영하는 플랫폼, 블로그, 유튜브 영상에 구글의 광고를 넣거나 개인 플랫폼, 블로그 포스팅에 광고를 삽입해서 수익을 올리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를 입찰하게 되는데, 입찰 대상은 "키워드" 입니다.

키워드 별로 광고주들이 입찰을 하게 되면 이를 통해 최종 낙찰 가격이 정해지고 이 때 정해지는 낙찰 가격이 "광고 클릭당 수익"이 됩니다.

 

 

그렇다면 블로거 입장에서 봤을때 광고수익이 높은 키워드를 공략해야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당연한 공식이 나오게 됩니다.

 

블로거는 광고를 선택할 수 없지만 노출 기준은 존재합니다. 방문자의 검색패턴과 포스팅의 문맥을 활용해서 입찰가가 높은 광고 순으로 노출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설치형 블로그를 가지고 있어야되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금 글을 보고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첫번째 목적이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