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죠?

마케팅에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있지만 바이럴 마케팅에 주목해야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온라인 광고 기법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물론 지금까지도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구요.

 

 

 

바이럴 마케팅이란 소비자나 네티즌이 SNS,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마치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죠.

 

입소문 마케팅과 유사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입소문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나간다면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나간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네티즌들의 입맛에 맞는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해서 사이트에 무료로 게재하고 그 사이에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을 슬쩍 끼워넣는 방식으로 간접 광고를 하게 되고 네티즌은 그 콘텐츠 내용이 재미있으면 전달 가능한 매체를 통해 친구나 지인에게 전달하면서 이 과정이 반복되다보면 어느새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죠.

 

일부 바이럴 마케팅 광고는 제품 정보를 제공한 사람에게 보상을 주는 인센티브를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스러운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죠.

 

 

 

바이럴 마케팅에 꼭 주목해야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