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놀이

 

 

 

아직 완벽하게 언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어른 못지않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원하는 바를 부모가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 먹기 싫은 식사를 강요받을 때도, 행동에 제안을 받을 때도, 아이들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청소년이나 성인이라면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거나 게임을 하거나 스포츠를 즐기며 각자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겠지만 아직 제대로 말도 하지 못하는 아이들의 경우 어떻게 스트레스를 풀까?

 

몇일전부터 아내는 계란 껍질을 버리지 않고 모으기 시작했다.

왜 껍데기를 버리지 않고 모으느냐고 물어보니 3살 재원이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좋은 아이템이 될 거라는 와이프..(? 육아초보 아빠는 아빠둥절)

 

껍질을 모으며 일주일 정도 지났을까 매트 위로 넓은 비닐을 깔고 재원이와 공구놀이 세트 장난감 망치를 가져오는 와이프..(설마 나의 뚝배기를..?!) 다시 말하지만 진짜 망치가 아닌 공구놀이 세트 구성품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장난감 망치다.^^;

 

 

 

아이를 앉히고 망치로 계란 껍질 깨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설명할 것도 없다 그냥 한번 내리친다.ㅋㅋ 직접 망치를 들고 순식간에 깨버리는 아이ㅋㅋ 또 하나의 껍질을 가져가 바로 깨버린다.

 

 

 

상남자 포스로 신나게 깨버리는 재원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 다 풀길 바라..^^

이처럼 계란 껍데기를 깨는 행동이 아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오늘부터 계란 껍질을 버리지 말고 아이의 스트레스 해소와 또 하나의 놀이로써 활용해보면 어떨까^^? 참고로 육아에 지친 엄마의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좋을듯하다.

 

! 집안이 난장판이 될 수 도 있으니 넓은 비닐이나 신문지는 필수!

 

댓글